🎤 발표자: 김한얼
🔎 세션 정보
세션명: Microsoft Agent Framework와 생성형 AI를 활용한 유니티 실시간 아바타 제작하기
세션종류: 브레이크아웃 세션
세션설명:
이 세션은 Unity 6와 C# 환경에서 Microsoft Agent Framework를 중심으로 살아있는 AI 아바타를 만드는 가장 실용적인 방법을 제안합니다. 유저의 음성이 Speech-to-Text(STT)로 인식되면, Agent Framework를 통해 즉시 응답을 생성합니다. 이 응답은 Text-to-Speech(TTS)를 통해 생생한 음성으로 변환되는 동시에, 실시간 Lipsync 애니메이션과 결합되어 아바타에 생명력을 불어넣습니다. 이 모든 과정을 Unity 환경에서 매끄럽게 연결하는 실전 테크닉을 만나보세요.
세션일정: 12월 5일(금), 14:20 - 15:00
세션장소: ROOM 2 (동해/독도)
📜 발표자 소개
이름: 김한얼
소속: Unity Technologies
자기소개:
김한얼 연사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 AI/ML 기술을 적용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입니다. 서울대학교 연구원으로 경력을 시작하여 삼성메디슨에서 의료 영상 진단 AI 솔루션 개발을 주도하며 비전 AI 분야의 전문성을 쌓았습니다. 현재는 Unity Technologies의 Senior Software Engineer로 APAC 지역의 게임, 자동차, 건축, 미디어 등 여러 산업에 AI/ML 기술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